언론보도


성진하이텍, 융복합자동승강조명장치로 쾌적한 실내체육관 만들어

운영자
2022-11-17
조회수 19516

  자체 개발한 자동승강조명장치, 융복합자동승강조명장치 각광



LED투광등 솔루션 기업 성진하이텍(부사장 김위철)이 자체 개발한 융복합자동승강조명장치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실내 체육관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성진하이텍은 실내 체육관에서 완벽한 공기 정화가 가능한 융복합자동승강조명장치가 현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성진하이텍은 LED스포츠조명, 자동승강조명장치, 융복합자동승강조명장치를 제조하는 강소기업으로 40여 건의 국내‧국제 특허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자동승강조명장치는 실내체육관 고소지역에 있는 등기구와 안정기 교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기존의 와이어1줄 방식이 아닌 2줄 방식을 적용해 원형등기구뿐만 아니라 사각, 비대칭, 면조명 등 다양한 디자인의 등기구를 안전하게 유지관리할 수 있다.

융복합자동승강조명장치는 일반 조명릴에 유지 관리기능을 탑재해 전원공급이 가능한 케이블과 와이어2줄이 동시에 승하강하며 전원을 공급하는 획기적인 기술이다,

고소지역에 있는 전자기기를 안전하게 유지관리 작업할 수 있고 다양한 전자기기를 승하강하며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융복합자동승강조명장치에 공기청정기, LED투광등, LED면조명, 빔프로젝트, 스피커 등을 적용할 수 있다.

실내체육관이나 고소지역에 공기청정기를 적용한 융복합자동승강조명장치를 설치하면 건물 내부 극초미세먼지를 99.9% 제거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체육관에 일반 공기순환기와 대형 공기청정기를 여러 대 설치하지만 이같은 설비로는 상류층 극초미세먼지가 제거되지 않는다.

체육관 천정 높이가 평균 6m ~ 15m인데 바닥면에 설치돼 있는 공기청정기가 상부층에 있는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로 인해 실내 체육관을 사용할 때 오염된 공기를 마실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그러나 융복합자동승강조명장치에 공기청정시스템을 적용할 경우 천정 상부부터 하부까지 승하강을 통해 공기를 정화하기 때문에 내부 극초미세먼지를 99.9% 정화할 수 있다.

김위철 성진하이텍 부사장은 “융복합자동승강조명장치는 성진하이텍이 개발한 세계 최초 기술로 공공기관 실내 체육관에도 적용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최고의 스포츠시설을 구축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진하이텍은 80W~1400W의 고출력 LED스포츠조명을 제조해 2018~2019년 스포츠조명 분야 조달청 수주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종합운동장, 축구장, 야구장, 테니스장, 수영장, 체육관 등 다양한 현장에서 1000여 건의 설치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눈부심을 제거하는 와이드 배광 특허 기술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안상민 기자 tkdals0914@electimes.com

출처 : 전기신문(https://www.electimes.com)

https://www.elec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31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