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성진하이텍 융복합공기청정시스템, 차별화된 기능 '히트상품' 예감

운영자
2023-04-17
조회수 12717


                     


LED스포츠조명 및 융복합제품 전문 성진하이텍이 개발한 혁신적인 실내 공기청정 솔루션을 직접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성진하이텍은 자사의 히트 상품인 융복합공기청정시스템을 소개하기 위해 2023 국제전기전력전시회에 참가한다고 최근 밝혔다.

성진하이텍은 LED스포츠조명(80W~1400W), 일반조명릴(등기구 유지관리), 융복합자동승강조명장치(등기구 유지관리+공기청정시스템)를 제조하는 

조달우수기업으로 지난 2009년에 설립돼 현재까지 40여 건의 국내·제 특허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에 시장에 유통되던 일반조명릴 제품은 원형등기구 형태의 제품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성진하이텍 제품은 사각등기구 및 면조명, 비대칭등기구 사용이 가능하고 조명릴 매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성진하이텍만의 ‘와이드 배광기술과 방열 특허기술’이 적용돼 눈부심 없는 LED스포츠조명으로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융복합공기청정시스템은 LED등기구와 공기청정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융합제품이다. 

일반조명릴에 유지관리 기능이 갖춰져 있으며 제품 승하강시 조명 및 공기청정기에 전원공급이 가능해 천정에서 바닥층에 있는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가 가능하다.

사용자가 ‘AUTO’ 기능을 작동시키면 공기청정시스템이 상부층, 중부층, 하부층 

각 구간마다 승하강을 하며 건물 내부에 있는 구역별 극초미세먼지를 모두 정화시킨다.

기존 실내체육관에 설치돼 있는 스탠드 대형 공기청정기는 바닥면에 설치되기 때문에 여러 대를 설치한다 해도 

천정 높이 5m~15m에 있는 극초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제거가 불가능하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성진하이텍이 내놓은 솔루션이 융복합공기청정시스템이다.

융복합공기청정시스템에 사용되는 ‘융복합자동승강조명장치’는 와이어 2줄로 안전하게 승하강하고, 

케이블 1줄 방식으로 승하강 중에는 케이블을 통해 전원이 공급되며, 

상승 접점 결합시에는 메인 전원에서 등기구 전원이 공급되는 방식을 적용해 케이블 과열로 인한 화재 위험이 없다. 

뿐만 아니라 자동 하강 정지 기능까지 탑재돼 있어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인 제품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플랫 케이블 적용으로 상시 전원 공급이 가능하고 다양한 전자기기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수 있다, 

멀티 무선송신기 터치패널(15inch) 한대로 모든 동작을 컨트롤하며 지상에서 유지보수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 편의성 또한 높은 제품이다.

김위철 성진하이텍 부사장은 “빈도가 잦아지는 황사와 미세먼지, 코로나 펜데믹과 같은 재난 감염에 대비하기 위해 실내 공기 청결이 대두되고 있다”며 

“융복합공기청정시스템을 통해 실내체육관, 강당 등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학생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융복합공기청정시스템은 3년에 거친 연구개발로 지난 2022년에 출시됐으며 현재 전국 교육청 4개 현장에 설계 완료돼 올해 상반기 설치가 될 예정이다.




출처 : 전기신문(https://www.electimes.com)

안상민기자tkdals0914@electimes.com

https://www.elec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318475